블로그.

마크다운 이미지 첨부가 잘 되네요 ^^

Cover Image for 마크다운 이미지 첨부가 잘 되네요 ^^
Woosung Choi
Woosung Choi

현재 이 블로그의 내용은 마크다운 문법으로 표현되고 있습니다. 그런데 텍스트는 문제없이 잘 표현이 되는데, 이상하게 이미지 첨부가 안되는 문제가 있네요.

커버 이미지는 잘 표시가 되는데, 문서 내용에서는 표현이 안되는 부분이 좀 의아합니다. 아무래도 마크다운 내용물을 HTML로 변환하는 과정에서 코드 부분을 삭제하는건 아닌가 생각해봅니다.

cdn

그런데 다시 해보니 잘 되네요!!!

해결하는 길이 있을까?

자바스크립트를 그냥 겉핥기만 알고 있는 상황에서, 문제를 해결하기엔 조금 버겁습니다 ㅠㅠ

그래서 방황을 해봤더니 gatsby에서 테마를 많이 내놓고 있더라구요.

마침 vercel에서도 gatsby를 지원하고 있구요. 일단 이 블로그는 여기까지 두고, 이후에는 gatsby로 시도해보겠습니다.

좋은 테마가 많아서 기대가 됩니다.

Next.js도 정말 좋지만, 블로그를 위한 테마 부분과 플러그인 부분은 사용자 지원이 조금 미흡한 듯 합니다.

아무래도 지향하는 바가 다른 것 같아서 그런 결과가 나타나는 것 같습니다.


라고 생각했는데 잘 나와서 신기하네요 ㅋㅋ